엘림산장
 
 
 

여행후기

 
'태풍 쁘라삐룬' 북상 비상…전남 4개군 '호우경보·주의보'
 글쓴이 : 태풍
작성일 : 2018-06-30 23:43
롤대리

광주지방기상청은 30일 오전 11시30분을 기해 전남 완도·해남·고흥지역에 호우 주의보를 내린데 이어 보성지역에 발령된 호우주의보를 '호우경보'로 대치했다.

오전 8시부터 현재까지 보성지역 강수량은 30~80㎜를 보이고 있으며, 제7호 태풍 '쁘라삐룬(PRAPIROON·태국어 '비의 신')'의 영향권에 들어서는 전남지역은 모레(7월2일)까지 100~250㎜, 지리산 산간지역에는 400㎜ 이상의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보돼 피해가 예상된다.

광주·전남 지역은 오늘과 내일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모레까지까지 장마전선과 북상하는 태풍 쁘라삐룬의 영향으로 시간당 30㎜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에미레이트 항공과 떠나보세요

태풍 '쁘라삐룬'은 오늘 오전 9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약 720㎞부근 해상까지 진출해 한반도를 향해 북상함에 따라 직접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하는 광주·전남 지역에 비상이 걸렸다.

전남도는 7월2일부터 남해안이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의 직접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전날 오후부터 도 재난상황실에서 태풍 대비 긴급 상황판단 회의를 갖고 재난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비태세에 들어갔다.

시.군별로 재해 취약시설물과 위험지역을 재점검토록 하고, 농작물과 비닐하우스, 옥외광고물, 수산 증양식 시설, 소형 선박 등 피해가 발생하지 않게 사전 조치토록 했다.

기상청은 7월1일 오전 11시30분을 기해 거문도·초도, 무안, 장흥, 화순, 나주, 진도, 신안(흑산면제외), 목포, 영광, 함평, 영암, 강진, 순천, 장성, 구례, 곡성, 담양지역에 호우 예비특보도 함께 발령했다.